코로나19에 대한 피엘라벤 성명  읽어보기
glove system
따뜻함을 유지해주는 3레이어 글러브의 수명을 높이는 5가지 방법! 헤스트라 글러브 시스템은 레이어링(Layering) 원리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이는 서로 다른 기능성 의류들을 겹쳐 입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기온과 날씨 상황, 그리고 아웃도어 활동 수준에 따라 온도를 조절하면서 글러브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1) 피부에 바로 닿는 라이너(Liner)는 몸에서 발생된 땀과 습기를 내보내고 얇은 보온막을 피부 주위에 형성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혹한의 아웃도어에서 손을 사용하는 작업 시에 맨손으로 직접 차가운 표면을 접촉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얇은 라이너를 안쪽에 착용하기만 해도 전체적으로 20%의 보온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베이스 글러브(Base Glove)는 가장 빈번히 사용되는 글러브입니다.
이 글러브는 추운 날씨와 바람으로부터 손을 따뜻하게 지켜주고, 땀과 수분을 손 밖으로 배출해 줍니다.
베이스 글러브는 라이너가 내부에 포함된 것도 있고, 분리할 수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라이너가 분리되는 모델의 경우 온도 조절을 좀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쉘 글러브(Shell Glove)는 혹한의 추위나 젖은 환경, 그리고 장시간 동안 서 있어야 하는 혹독한 환경에서 추가적으로 손을 보호 해 주는 글러브입니다.
이 글러브 안쪽으로 또 다른 공기 보온층이 형성되어 추위를 막아줍니다. 라이너와 쉘 글러브를 통해 보온성은 베이스 글러브만 착용하는 것보다 거의 50% 이상 증가됩니다. 쉘 글러브는 안쪽에 공기 보온층이 형성될 수 있도록 충분히 넉넉한 크기여야 합니다.




용도에 따른 조합 헤스트라 글러브 시스템은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아웃도어에서 직면할 각 활동과 기상 상황에 맞는 글러브 모델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추운 날씨에 텐트 팩을 박을 때는 얇은 라이너를 착용합니다.
산을 오를 때는 몸의 체온이 상승하지만 손은 여전히 바람으로 인해 차가워질 수 있습니다.
이때는 투습 기능이 있는 방풍 글러브가 좋습니다.
휴식을 취할 때면 보온성이 좀더 높은 글러브가 유리하고, 이동 시에는 쉘 글러브를 사용합니다.


가슴보다 앞선 손 안전에 있어 또 하나 고려해야 할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손과 발은 우리 몸 중에서 추위에 가장 직접적으로 고통을 받는 부위입니다.
이는 머리나 심장 위장, 척추 같은 몸의 중심으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손가락와 발가락에 있는 미세한 모세혈관들은 극도의 추위에 노출되면 그 기능이 중단되고, 손가락 끝은 하얗게 변하게 됩니다.

따라서 어떤 의미에서는 몸은 생존을 위해 필수적인 부분을 우선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나머지 부위를 ‘희생’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신체의 자연적인 우선 배분 때문에, 손과 발이 더욱 특별하게 더 보호해야 할 대상이라는 것을 깨닫게 합니다.



곧 몸은 여전히 따뜻하지만, 손은 계속 동상에 걸릴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추가적인 보온을 위해 헤스트라의 쉘 미튼 글러브는 쉽게 손을 집어 넣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