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aning & Care

세척 및 관리 좋은 부츠는 절대 저렴할 수 없습니다.
한바그의 부츠는 세밀하고 섬세한 제조공정과 우수한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츠의 가죽과 어퍼를 올바르게 관리할 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세척 정확한 사이즈의 신발을 선택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외부 : 솔 등을 이용해서 먼지를 털어내고 오염된 부분을 닦아 줍니다.
              잘 제거되지 않을 경우 흐르는 물에 씻겨 줍니다.
              전문 가죽 클리너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비누 등의 세제는 가죽 표면의 발수
              기능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 내부 : 가죽과 고어텍스 라이닝이 되어 있는 부츠의 경우 스폰지나 부드러운 솔에
              물에 적시어 닦아 줍니다. 이때 뜨거운 물은 사용하지 마세요.

- 건조 : 세척 후에는 통기가 잘 되는 그늘진 곳에서 부츠를 완전히 건조시킵니다.
              이때 신발혀는 완전히 젖혀서 열어 둡니다. 내부에 가죽 라이닝이 되어
              있거나, 많이 젖었을 경우에는 부츠 안쪽에 티슈를 넣고 빼는 것을 반복합니다.
              고어텍스 라이닝이 된 부츠의 경우 더욱 효율적입니다. (화장지나 키친 타올이 좋으며, 신문지는 안됩니다) 적어도 30분에 한번씩 새 것으로 교체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주의 : 젖은 신발을 비닐백이나 차 트렁크 같이 습기가 많은 곳이나 밀폐된 곳에 절대 보관하지 마세요.
              또한 건조 시 오븐이나 전열기 근처에서 말려도 안됩니다. 그렇게 할 경우 가죽이 타거나 뒤틀려서 부츠 원래의 형태가 변형되거나, 갈라져 손상될 수
              있습니다.
2. 발수 코팅 발수 스프레이 등을 이용해서 정기적으로 발수 기능을 복원해 주세요. 세척 후에는 발수 스프레이를 뿌려 줍니다.
발수 기능은 적어도 뿌린 후 24시간 이후부터 제대로 구현됩니다.
스프레이는 최소 30cm 이상 떨어져 분사하고, 신발끈과 신발혀 구석구석까지
빠뜨리지 않고 뿌려줍니다.

※가죽부츠 팁 한바그의 슈케어 스폰지 제품은 세탁 후 건조된 부츠에 사용합니다.
액체와 결합된 스폰지를 이용하여 가죽을 닦아 주면 24시간 이후부터 발수 기능이
구현됩니다.

3. 가죽 관리 가죽은 적절한 수분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때에는 전문 왁스 제품(그리스나 오일이 아닌)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왁스를 가죽 표면에 골고루 문질러 발라주면 얇은 코팅막이 형성됩니다.
왁스를 바를 경우 통가죽(Full Grain Leather)의 경우 관계 없으나, 누벅(Nubuck)이나 스웨이드(Suede), 기타 스플리트(Split) 가죽의 경우 왁스를 칠한 후 표면이 약간 더 짙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점이 좋지 않다면, 거친 솔로 과하게 발라진 왁스를 닦아 제거해 주면 됩니다.



4. 보관 부츠는 통풍이 잘되는 건조한 곳에서 눌리지 않게 반드시 세워서 보관하세요. 부츠를 절대 기름이나, 석유, 경유 등에 묻지 않도록 하세요. 만약 묻었을 경우 즉시 닦아 주어야 합니다.
장기간 보관할 경우 밑창 바닥 홈의 먼지와 오염을 제거해 줍니다. 부츠를 신을 때마다 브러쉬로 먼지를 수시로 닦아 주면 좋습니다.